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지극히 당연한 말이지만 인간은 자연의 일부이다.
숯 또한 자연 속의 평범한 극히 일부분으로서 단순히 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존재물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 선조들은 일상생활속에서 다양하게 숯을 사용해 왔다. 아이가 새로 태어난 집 대문에 앞에 숯을 꽂은 금줄을 치는가 하면 장을 담글 때도 반드시 숯덩이와 고추를 띄우고 또한 항상 습하고 어두운 창고에 숯섭을 쌓아 놓는가 하면, 소나 돼지등 가축의 설사에도 숯을 갈아 먹이는 등 다방면에서 숯이 애용되었다.

이와같이 다양하고 소중하게 쓰이는데는 절대, 막연한 미신이나 그저 전해 내려오는 풍습을 쫒아가서가 아니다.
이는 오랜 역사를 이어온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체험이 일상 생활속에서 상식화된 하나의 숯 문화인 것이다.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숯에 대한 상식은 일반 서민들이 활용했던 가장 대표적인 극히 일부분으로서 남아있었던 것이다.
우리의 소중한 숯 문화는 특히 궁중에서 체계적으로 활용하며 전해 내려오다가 일제 강점기에 알게 모르게 모두 빼앗기고 흩어져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그나마 남아있던 전통도 70년대 중반에 들어 본격화된 산업혁명과 도시화에 따른 환경변화로 신속하고 간단하고 편리한 것만 추구하게 되며 차차 멀리하게 되었고 급기야 우리 주변에서 숯을 구하기가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
다행이 최근에 와서 숯불구이 문화의 정착과 아울러 환경 보존형 농업자재로서의 활용이 대두되고 또한 숯을 구울 때 나오는 연기를 냉각시켜 추출한 목초액이 무농약 또는 감농약을 추구하는 일부 유기 농업인들 간에 농약이나 비료의 일부분을 대체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인정되면서부터 관련 단체를 비롯해 유사 업종계에서도 제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일본의 경우 이 분야에서 우리보다 훨씬 앞서 있으며 각계에서의 지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연구와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져 앞서 가고 있다.
특히 환경과 관련한 목탄의 신용도에 관한 연구는 우리들에게도 비상한 관심을 갖게 하고 있다. 현재 숯의 최대 소비국인 일본도 대동아 전쟁때 절정을 이루었던 숯의 생산과 소비가 패전후 산업화에 증가 추세에 급속한 도시화와 더불어 급격히 줄어들어 겨우 명목만 유지해 왔으나 최근 들어 증가 추세에 있는 농업용과 환경 정화용 그리고 주택용 등에 보급이 확대되면서 활발해지고 있다.

그러나 숯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치유하는데 유용하게 쓰인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미국의 경우 숯을 위장 질환의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으며 숯가루나 숯 정제품을 파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숯가루는 무엇보다 몸안의 독소를 몰아내는 힘이 강하므로 몸안의 독이 누적되어 오는 각종 성인병이나 피부염 알레르기 증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숯은 강혁한 흡착력과 함께 뛰어난 선택성을 가지고 있다. 즉, 인체에 이로운 성분은 그대로 두고 발암물질 박테리아 등 인체에 해로운 것만을 집중적으로 흡착한다는 것이다.이상과 같이 사용하기에 따라 다방면에서 유용한 숯은 신이 인간에게 준 최대의 선물로서 이를 널리 알리고자 함은 우주 에너지의 발생 대체 역할을 하는 숯의 기능과 특성을 활용하여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의 오염을 정화하고 아울러 우리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데 있다.

Untitled Document
회사소개   |   업체지원   |   고객지원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트맵   |   주문조회   |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