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수도물의 정수

 

숯을 물통 속에 넣어두면 몸에 해로운 수돗물의 잔류성분이 깨끗이 제거되면 물맛이 좋고 잘 변질되지 않으며 물이 알칼리성으로 되어 몸의 산성화를 막아준다.

 

※ 사용법  :  사용전 겉부분을 물에 씻어 말린 다음 10번 정도 사용한 후 말려서 다시 사용한다.

사용량은 물 1리터 당 숯 20g짜리 1-2토막

공기 정화, 탈취

 

실내 1평당 1kg 정도의 숯을 천에 싸서 대바구니나 항아리 등에 넣어두면 오염된 공기가 놀랄 만큼 정화가  되며  화장실이나 신발장, 냉장고, 씽크대나 배수구 등에도 숯을 놓아두면 냄새가 나지 않는다.  또한 바퀴벌레나, 개미, 모기등도 생기지 않는 효과까지 거둘 수 있고 그 효과는 영구적이다.

밥을 맛있게 짓는 법

 

쌀 9홉 정도에 백탄 100g을 넣어 밥을 지으면 숯의 원적외선 활동으로 밥이 윤기 있고 고들고들 해 지며 숯에 열을 가하면 숯이 가지고 있는  미네랄이 녹아  영양도 풍부해 진다.

야채 ,과일의 신선도 유지

 

야채, 과일, 꽃은 스스로 에티렌 가슬를 발생하는데 이 에티렌 가스는 본래 식물의  성숙, 낙엽, 개화, 흡수 작용을 재촉하는 호르몬인데 숯은 이 에티렌 가스를 흡착하여 야채나 과일의 선도를 오래도록 유지하게하여 준다.  그러므로 냉장고의 야채실  바닥에 숯을 놓아두고 신문지 등으로 덮은 후 그위에 야채나 과일을 넣어두면 오래도록  신선함이 유지되면서 냉장고의 냄새까지 없애주는 일거이득의 효과를 얻게된다.

세제가 없는 세탁방법

 

세탁기에 세재 대신 숯이 들어 있는 망사를 넣고 늘 하던 대로 세탁을 하면  세탁물의 때가 빠질뿐 아니라 촉감이 부드럽고 기분이 좋게 느껴진다.   특히 피부가 약한 사람이나 어린아이들에게 추천 해 드리고 싶은 안전한 세탁 방법이며 때가 많은 부분은 미리 비누를 묻혀 두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헹굴 때 식초을 큰 스푼 하나 정도 넣으면 더욱 부드러운 빨래를 얻을 수 있으며 세제를 쓰지 않으므로 헹굼이 쉽고 물, 전기, 시간이 절약된다.

 

참숯은 가능한 단단하고 부서지지 않은 것을 사용하며 사용량은 빨래의 양과 비교하여 눈 짐작으로 넣으며 부서지지 않는 한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술맛을 부드럽게

 

술을 마실 때 술잔 안에 조그만 숯 한 조각을 넣어 두고 마시면 술맛이 부드러워지고  술의 독성을 제거하여 준다.

참숯목욕

 

욕조에 물을 받아 숯1kg 정도를 망사에 넣어 욕조 안에 넣으면 물이 알칼리성이  되고 물의 분자 활동이 활발해져 마치 온천욕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피부미용이나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쌀벌레 퇴치

 

쌀통에 숯과 건조마늘을 섞어 넣은 주머니를 넣어두면 쌀벌레가 생기지 않을 뿐 아니라 숯의 흡착성과 원적외선의 영향으로 쌀이 눅눅해지지 않고 오래도록 햅쌀과 같은 상태가 유지된다.

자동차 엔진소리를 부드럽게

 

  약3kg 정도를 작은 바구니 등에 담아 자동차 의자 밑에 놓아두면 바로 자동차의  엔진 소리가 부드러워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숯에서 발산되는 음이온의  영향으로 운전자의 피로가 덜하며 차안의 공기까지 정화가 된다.

코고는 병을 고치자

 

침대 밑이나 침실 안에 숯을 놓아두면 코를 골지 않고 수험생의 머리맡에 숯을 놓아두면 머리가 맑아져 학습에 도움이 된다.

전자파 차폐

 

가전제품 근처에 약 1kg 정도의 숯을 용기에 담아 놓아두면 전자파를 흡수하며 가전 제품의 성능도 좋아진다.

애완동물의 청결유지

 

침대 밑이나 침실 안에 숯을 놓아두면 코를 골지 않고 수험생의 머리맡에 숯을 놓아두면 머리가 맑아져 학습에 도움이 된다.

주거병 방지

 

콘크리트로 사방이 둘어 싸여 생활하는 주부들은 신경통, 관절염, 두통, 가슴 답답함 등의 주거 병이 유발 되는데 숯은 좋지 못한 물질과 습기를 흡수하여 주거  주거환경에서 오는 질환을 해결해 준다.  집을 건축할 때 마루바닥에 숯을 깔거나 천장에 넣어두면 좋짐만 그렇지 못할 경우 1평당 1Kg을 기준으로 집안 곳곳에 놓아둔다.

수도물을 광천수로 만들자

 

나무는 자랄 때 대지로부터 자기성장에 필요한 광물성 영양분을 섭취하여 성장하기 때문에 많은 영양분을 골고루 갖고 있다.

 

그런 나무가 숯으로 구워지면 미네랄 성분이 숯에 농축된다. 그리고 숯은 통수성(通水性)이 생겨 물에 잘 녹는다. 따라서 수돗물에 잘 녹으면 미네랄이 녹아 알칼리성 광천수가 되는 것이다.

 

더구나 숯에는 냄새제거 효과도 있고 미생물을 분해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깨끗한 물이 된다. 또한 숯에는 원적외선 기능도 있기 때문에 몇 개의 덩어리로 되어 있는 물의 분자를 잘게 나눈다.

  그러면 산소량이 많아진다. 그 결과 물을 마시면 몸에 흡수가 잘되며 순하면서도 맛있는 느낌을 주게 된다
  [만드는 방법]
  우선 흐르는 물에 세제가 묻지 않은 수세미로 숯을 깨끗하게 씻는다. 이때 세제 사용은 절대 금물이다.
  10분 정도 물에 끓여서 소독을 한다.
  곧 불을 끄고 물이 잘 빠지는 용기에 건져 냉각 시키고 서늘한 곳에서 말린다.
  숯을 수돗물이 담긴 용기에 넣고 냉장고에다 하룻밤 정도 두면 맛 좋은 광천수가 된다.
정화된 물은 다른 용기에 옮기고 계속 물을 부어 정수한다.
2주에 한번정도 ①②③을 반복하면 미네랄 섭취는 3개월 사용이 가능하고 미네랄을 기대하지 않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물 1L에 숯 70g정도가 기준이다.
참숯 백탄과 같은 단단한 숯이 좋으며, 참숯으로 된 『밥숯:상표명』등이 소포장으로 판매 되고 있다.

숯으로 맛있는 밥을 짓는다

 

1993년 일본은 기록적인 여름철 냉해로 대흉작을 맞아 쌀 부족을 크게 당했다. 일본 정부는 그 대책으로 캘리포니아, 오스트리아, 그리고 태국에서 많은 쌀을 수입했다.

 

그런데 특히 태국 쌀은 일본인의 입맛에 맞지 않고 찰기도 없으며 윤기도 없어 푸석푸석한데다 냄새까지 심하였다.

 

일본인들은 이 태국 쌀에 숯을 넣어 밥을 지어 보았다. 그랬더니 밥이 부드럽고 맛이 있었다.

  게다가 냄새도 안 나게 되어 쌀집이나 슈퍼마켓에서도 쌀과 함께 숯도 팔게 되었다고 한다. 일단은 숯을 넣어서 취사를 하면 맛있는 밥을 지을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된 셈이다.
  또한 일본 약전에서는 흡착제, 해독제로서 약물 중독, 자가 중독에 사용한 것을 찾아 볼수 있으며 괴저(몸의일부가 썩는 병)에도 사용한 기록이 있다
  [그러면 왜 맛있는 밥이 지어졌을까?]
  숯에는 원적외선이 방사한다고 앞에서도 설명했다. 이 원적외선이 밥이 되는 온도에 따라 방사되어 그 효과로 쌀알 속까지 고르게 퍼져 들어 밥이 되어, 더구나 숯에서 미네랄이 빠져 나와 칼슘이 익는 과정에서 구수한 맛을 내기 때문이다. 그것은 칼슘 한 캡슐을 취사 때 넣으면 구수한 밥맛이 아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또 밥물도 숯이 불순물을 제거하여 깨끗이 정화하기 때문에 밥맛이 좋은 것은 당연한 것이다.
  [맛있는 밥짓는 방법]
① 수돗물을 정화라 때와 같이 숯은 먼전 물로 잘 씻은 다음 끓는 물에 소독한 뒤 말려서 사용한다. 쌀의 물 조정도 보통 때와 같게 하고 쌀 3홉에 직령 3cm, 길이 5cm정도의 숯 하나를 넣고 밥을 하면 된다.
숯은 『참숯 백탄』과 같이 딱딱한 것이 좋다.
한번 사용한 숯은 물에 잘 씻어서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서 하루정도 말린다.
10회에 한번쯤은 끓는 물에 끓여 건조시켜 사용하면 효과가 계속된다.
숯을 넣었을 때 덤으로 얻는 효과는 밥이 약간 탔을 경우에도 탄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보온밥통에 숯을 넣어두면 산화를 막는다.
다음 식사를 위해 남은 밥을 보온 밥통에 넣어 두었을 때나 찬밥을 보관할 때도 숯 하나를 넣어두면 탁월한 효과를 볼수 있다. 밥통에서 밥이 누렇게 된다거나, 냄새가 난다거나, 푸석푸석해 진다는 것은 열을 가한 음식물이 일정한 시간을 지나서 산화(酸化)해 간다는 증거이다.
숯은 그 산화도 막아주고 냄새도 흡착한다.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대형 음식점이나 집단 급식소에서 찬밥을 보관하는 데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다.
  [도시락에 숯을 넣어도 산화를 막는다.]
① 학생들이나 수험생, 야외놀이 도시락에 숯을 넣는 지혜를 사용하면 밥이나 반찬의 산화를 막을 수 있어 부패하거나,
영양파괴가 없는 식사를 할 수 있다. 따라서 식중독 같은 위험도 피할 수가 있다.

숯은 음이온을 발생하여 물질의 부패를 방지하고 소취, 불순물 흡착에 뛰어난 성질을 갖고 있다는 것은 앞에서도 이미 설명한 바가 있어 여기서는 줄인다.
Untitled Document
회사소개   |   업체지원   |   고객지원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트맵   |   주문조회   |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