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 환경개선에
  - 화장실,하수구등 악취가 심한 곳에서 1/100-1/200 목초액 희석액을 살포하면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정화조에는 원액을 사용하는데 정화조에서 최종 처리되는 분뇨량의 0.3% 정도를 뿌려주면 정화조의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화장실이나 정화조의 소독에 목초액은 훌륭한 효과가 있다.
- 실내에 악취가 나는 경우 1/100 희석액을 평당 300-400ml 정도 분무기로 골고루 살포한다.
- 마루나 방안의 구석에는 걸레에 1/300희석액을 묻혀서 닦아준다. 처음에 나는 탄내가 사라진후 악취도 같이 없어진다.
   흰개미나 바퀴등의 벌레도 사라진다.
- 캠핑시 텐트 주변에 1/30-1/100 희석액을 뿌리면 벌레가 들어오지 않는다.
- 세탁시 세탁기에 물을 채운후 2-3cc를 첨가하면 세탁 효과가 월등해지고 옷에서 정전기가 생기지 않는다
- 수족관에 1/2500-1/5000희석액을 넣어주면 물이 언제나 깨끗하고 물고기가 잘 죽지 않는다.
   이는 목초액의 원적외선 효과 덕분인데 물의 분자 집단이 작아지면서 산소를 많이 용해 시키기 때문이다.
   (이경우 정제한 목초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꽃을 화병이나 수반에 꽂을 때 1/10000 목초액 희석액을 사용하면(1L에 1~2방울 떨어뜨린다)꽃이 더욱 싱싱하고 보통
   물을 사용하였을때보다 수명이 몇배 연장된다.

◈ 식품조리에
  생선을 굽거나 삶기전에 목초액 10배 희석액에 잠깐 담갔다 요리하면 생선의 비린내가 사라진다. 돼지고기로 돈까스를 만들때도 10배 희석액에 재료를 단시간 담근다음 조미료, 향신료와 함께 조리하면 맛좋고 담백한 요리가 완성된다.
목초액을 이용하면 간단한 훈제 요리도 만들수 있다. 원래 훈제란 불레 그을려서 익히는 것인데, 목초액을 이용하면 불에
직접 그을리지 않아도 같은 향기와 보존 효과를 얻을수 있다.
◈ 목초액의 활용법
  - 염료(촉매제)
목초액안에 녹슨 철(못)을 넣어서 방치해 두는 것만으로 염색에 사용하는 촉매제로 됩니다. 옛날에는 교또 西陣의 黑羽重의 염색과 雲井 珠板 테두리에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 燻液
어묵, 오징어훈제, 소세지, 햄등에 천연 방향제, 방부제로서 쓰입니다.
- 소취제, 배설물 처리제, 곤충류 기피제
- 의약품 / 동물사료 첨가물
목초액이 호르몬적 효과가 있는 물질이 확인되어서 강장제등 으로 이용되거나 민간요법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 농림업에서의 활용
유기농업, 시설원예등 농업, 임업등에 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토양살균, 토양미생물의 증식, 감농약 補肥劑등 환경친화 농업, 임업에 목초액의 활용이 기대됩니다.

<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상품으로>
① 葉面撒布제 ② 부엌 쓰레기 소취제 ③ 목욕용 ④곤충기피제 ⑤ 식물 활성제 ⑥ 竹酢(목욕용) ⑦ 목초액에 키토산,소주등을 첨가한 농업용자재등이 있습니다.

목초액 상품을 선택할 때는 신뢰할 수 있는 제조업자나 상품을 선택 하십시오.
목초액의 효과를 정리하면 살균작용, 해독작용, 세포의 활성화내지는 정상화를 돕는 작용, 교감 신경계의 억제 작용등을 들 수 있다.
◈ 목초액 냄새의 활용
  숯 굽는 연기에서 채취되는 목초액에는 독특한 냄새가 있습니다. 특히 강열하지는 않지만 100만배로 엷게 하여도 느낄 사람이 있을 정도로 강한 것입니다.

[안전한 소취제]
목초액의 자극하는 냄새는 생선이나 고기의 비린내, 동물의 시뇨등의 악취를 마스킹(싸서 감추는)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이러한 음식재료의 소취에는 최적입니다. 10배 정도로 엷게한 목초액에 생선이나 고기를 담궈 놓으면 비린내는 금방 없어집니다.

숯이 '흡착력'이라고 하고 물리적인 작용으로 소취효과를 발휘하는 반면 목초액은 중화라든가 '마스킹'이라고 하는 화학적인 작용으로 냄새를 없애주는 것입니다.목초액에 포함되여 있는 초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유기산류, 즉 산성의 성분이 암모니아, 유황화합물등 알카리성의 악취물질을 중화하거나 악취를 목초액의 훈향으로 싸서 감춰 버립니다.

개를 산보시키고 있는 도중에 소변을 해도 그 자리에 목초액을 아주 조금만 뿌려주어도 금방 냄새가 없어집니다. 냄새의 근원인 암모니아 가스에 목초액이 적당히 작용하여 중화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퇴비를 만드는 경우에도 휘저어 섞거나 운반할 때에 10배 정도 엷게한 목초액을 샅포하고 약 10분 후면 암모니아등의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목초액에는 살균, 제균작용이나 발효를 멈추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엷게하여 쓸 필요가 있습니다.


[훈제가공 이용]
생선이나 고기의 가공식품에는 냄새를 없애기 위한 "향 료" "조미료" 로써 [훈액]이 쓰이고 있습니다. 훈액은 활엽수를 열분해하여 채취한 양질의 목초액을 증류, 정재한 것으로 식품 첨가제로서 사용하는 것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 훈액은 어육의 햄, 소세지는 말할 것도 없고 여러 가지 식품 가공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훈액은 훈향을 느낄 수 있는 초산냄새가 있는 용액으로 생선이나 고기등을 소취, 선도유지(鮮度維持), 유지류(油指類), 비타민 A등의 산화방지, 식품방부(食品防腐), 살균, 방충(防蟲)등의 작용이 있어 식품의 가공처리에는 없어서는 안될 물질입니다. 생선이나 고기등을 연기로 그을어서 굽는 식품가공법을 일반적으로 [훈제]라고 하는데 그 둥 하나가 "액훈"이라는 가공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음식재료를 가열하기 전에 미리 엷게한 훈액을 식재에 바른다든지 훈액에 섞는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이러한 전 처리에 따라 가공 시간이 대폭으로 단축되어 양산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훈액이 만들어내는 풍미는 각별하여 현대의 식도락 붐을 뒷받침하는 조역으로써 점점 넓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기피제에도 활용]
주택가 등에서 가게 앞이나 울타리 주변에 물을 넣은 팻 보틀(애완용물병)을 재나 고양이의 오줌 치우는 용으로 하는 광경을 자주 보게 됩니다만 이러한 경우에도 목초액을 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마루바닥에 뿌리면 쥐나 바퀴벌레, 지네, 흰개미등의 방제(防除)에도 좋습니다. 목초액에는 소취작용외에 동물을 옆에가지 않도록하는 기피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목초액의 독특한 자극 냄새를 작은 동물이나 곤충류가 싫어하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목초액의 냄새가 작은 동물이나 곤충에게 "불을 연상" 시켜 본능적으로 피할려고 하는 습성에 따른 것이라고 하는 견해를 가진 학자도 있습니다.

목초액의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들쥐, 뱀, 지네, 산거머리등의 기피제(작은 동물이나 곤충을 쫓아내는 약제)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어느 산촌에서 땅콩 밭이 까치나 노루에 마구 파먹혀서 전멸상태의 피해를 받았기 때문에 그 대책으로서 목초액을 천에 적셔 밭 주변에 놔둔 결과 근처에 다가오지 않게 되었다고 실례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정성을 들여 심은 묘목이 노루 사슴 원숭이등 산에 서식하는 동물들에게 먹히는 피해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물을 산의 갱으로 지적하고 눈의 가시로 보는 사람도 있으며 동물애호의 입장에서 엽총등으로 안일하게 살해하는 것은 피하자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목초액이 그 해결책의 하나로 하여 하루라도 빨리 실용화될 것을 원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용도로 쓰일 목초액은 정제할 필요도 없이 조(粗) 목초액(채취한 상태로의 원액)이나 정제후의 폐액으로도 좋은 것입니다.

이후 목초액 냄새의 연구나 산포기구등의 연구가 더 진행되고 예를 들어 쓰레기 하치장을 어지럽히는 개, 고양이, 까치등에 대한 기피제에 이용되면 목초액은 우리들에게 더욱 가까운 존재가 될 것입니다.

 
Untitled Document
회사소개   |   업체지원   |   고객지원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트맵   |   주문조회   |   이메일